반응형
현대 사회에서의 소비 행동 변화
현대 사회에서는 기술 발달과 함께 소비 행동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이전에는 오프라인 상가에서 물건을 살 때가 많았지만, 이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살 때가 더 많아졌다. 또한, 이전에는 브랜드와 가격, 패션 등이 소비 결정에 큰 영향을 줬지만, 이제는 소셜미디어에서 유행하는 제품이나 브랜드가 소비 결정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소비 행동 변화의 영향
소비 행동의 변화는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첫째, 오프라인 상가의 거래가 줄어들면서 온라인 쇼핑몰이 더욱 발전하고 있다. 둘째, 소셜미디어에서의 마케팅이 중요해지면서 기업들은 더욱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강구해야 하며, 브랜드의 인지도가 더욱 중요해졌다. 셋째, 소비자들은 인터넷에서 다양한 제품과 가격을 비교하며 더욱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